운동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아홉가지 방법

*가까운 헬스장 가기(가장 중요)*

집근처 헬스장은 이런 모습이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헬스장에 가세요. 만약 여러분이 집에서 멀리 떨어진 헬스장에 간다면 왕복 시간에 차비등 비용 때문에 지칠수가 있습니다. 집에서 가까이 있는 헬스장을 찾음으로써 언제나 쉽고 부담없이 갈 수 있어야 합니다.
왠만하면 걸어서 10분이내에 있는 헬스장을 찾으세요.

복장은 가볍게

가벼운 운동복 차림

운동하기 좋은 가볍고 시원한 옷을 구입해서 헬스장에서 편하게 운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옷이 불편하거나 내몸에 딱맞지 않으면 운동하는게 즐겁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그리고 항상 운동을 할 수 있게 마음가짐을 굳게 가지세요. 여러분의 운동에 필요한 기구들을(운동복,운동화,운동기구 등등) 헬스장에 구비해두고 다니세요. 굳이 불편하게 가지고 다녀야 한다면 운동 의지가 꺾일 수가 있습니다.

운동할땐 음악을 들으면 집중도가 높아집니다

헤드셋을 끼고 음악을 듣는다

운동이 즐거울 수 있게 노래를 들으세요. 운동하는 동안 신나는 음악이나 좋아하는 댄스가요를 들으면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운동은 항상 즐거워야 합니다. 음악은 큰 도움을 줍니다. 귀에 이어폰을 끼고 신나는 노래를 들으면서 운동하면 주위 소리에 산만해지지 않고 집중도 있게 운동이 가능합니다.

운동을 즐기세요

내가 했을때 즐거운 운동을 계획을 짜서 실행합니다. 아무리 좋은 운동도 내가 즐겁지 않으면 오래 버티지 못합니다. 가령 런닝머신을 뛰었을때는 즐거운데 무거운 덤벨을 들면 너무 힘이든다면 런닝머신에 집중해야 합니다. 즐겁지 않은 운동은 여러분을 더욱더 쉽게 지치게 만듭니다.

더욱 효과 있는 운동을 위해선 헬스트레이너와 상담하는것도 좋습니다.그렇다고 운동에 너무 심취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주는건 피하세요. 일과생활에 지장없는 계획된 운동이야 말로 여러분을 오랫동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것입니다.

적당한 휴식은 필수 입니다

운동후에는 근육의 회복이 중요합니다. 몸에 맞지 않은 무리한 운동은 근육손상을 일으키고 장기적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하루 운동후 이틀 휴식을 권합니다. 본인의 몸에 맞게 유동성있게 잘 맞춰서 운동해야 합니다. 운동후 건마 업소를 찾아 마사지를 받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건마 또는 스파를 찾아 지친 근육을 풀어주세요.

건강한 식단을 짜야 합니다

바나나는 아주 훌륭하게 운동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다

운동후 적절하고 균형있는 영양 섭취는 아주 중요합니다. 제대로된 식사를 하지 못하면 근육 성장이 불가능하며 운동후 지친 몸이 회복 되지 않습니다. 제대로 먹지 않으면 운동을 끝낼 기운이 없어지고 진전을 볼 기회가 크게 줄어듭니다. 특히 운동전에 바나나 또는 삶은계란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일을 보충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운동후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운동후 섭취하게 되면 근육 회복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주위에 운동에 도움이 될만한 사람을 찾습니다.

주변에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 있다면 큰 동기부여가 될것입니다. 롤모델을 찾아서 그를 목표로 해야합니다. 그것은 아주 크게 의욕을 불러 일으킬것입니다. 그들이 어떤 운동을 하는지 어떤 식단이 짜여 있는지 확인하고 따라 가기만 해도 80%이상은 성공했다고 확신합니다. 너무 큰 목표는 상실감을 줄 수 있으니 적당한 사람을 고르세요.

중간 목표를 세우고 달성했을시 자신에게 보상하세요

작은 목표들을 세운후 달성했을시 자신에게 보상을 주세요. 예를들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운동을 했다거나 뱃살을 몇인치 뺏다거나 하는 목표를 말입니다. 그때마다 자신이 사고 싶었던 물건이나 옷을 사면 운동이 더욱 즐겁고 동기부여도 확실히 될것입니다.

구체적인 몸의 변화를 항상 확인하세요

몸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체크합니다. 운동을 했는데 체크를 하지 않게 되면 나의 몸에 어떤 좋은 영향이 있었는지 알 수 없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의 운동 의욕을 상실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방향을 잡고 어느정도 달성했는지 하루하루 체크하세요. 바뀐 몸에 변화가 운동을 더욱 즐겁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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